월정사 대표 이미지

월정사

방문하신 모든 분들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월정사 바로가기

불교의 청정한 수행 정신과 한국의 전통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여러분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오대산 월정사는 1400년 전 자장율사께서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중대 적멸보궁에 모시면서 창건되어 오늘날까지 굳건히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대표 사찰입니다. 『삼국유사』‘대산오만진신(臺山五萬眞身)’편에 따르면 오대산은 청정한 스님이 향화(香火)가 끊이지 않도록, 화엄법회를 열어 나라의 화평과 백성의 평안을 기원했다고 전해지는 영험한 성산입니다.

불교의 기도는 깨달음에 이르고, 부처가 되기 위한 수행입니다. 온 마음을 다한 기도는 부처님의 가피를 받아 성취되는 기쁨을 누리기도 합니다. 대한민국 유일한 성산인 오대산 월정사에서 불보살님의 가피 속에 불자님의 지극한 기도를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수행하는 것이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한 유일한 방법입니다. 혼자하면 어렵지만 같이 하면 할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이어가는 정진 속에서 출가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중과 소통하는 속에서 교리와 수행의 합일을 체득하게 됩니다. 각자가 있는 자리에서, 살아가는 일상이 그대로 수행이됩니다. 지금 바로 여기가 수행처 입니다.

월정사소개

OWBN

오대산 월정사 방송 네트워크는 24시간 방송으로 “늘 깨어있는 월정사”를 구현합니다.

오대산을 천년 넘게 지켜온 월정사는 2021년 1월 ‘월정사TV”를 개국하여 대중과의 온라인 소통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보다 전문화된 영상 콘텐츠 송출을 위해 채널명을 OWBN(오대산 월정사 방송 네트워크)으로 바꾸고 24시간 늘 깨어있는 종일방송 네트워크를 구축해 오고 있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대로 바르게 살아가고자 노력하며 자신의 업장을 소멸시키고 매일의 일상속에서 어려움을 헤쳐나가려고 노력하는 모습 속에 이미 수행은 시작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언제나 소통하시고, 오대산 월정사 도량에 오실때면 세속에서의 지친마음을 추스르고, 문수보살의 참 지혜를 얻어 내적인 영혼의 평안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